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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실채권 관리/회수란?
연체채권에 관한 채권자의 채권추심 위임을 받아
채무자의 재산을 조사하고,
방문, 전화, 우편 등의 방법으로 연체금 변제를 독촉하거나
연체금을 대신 수령하는 채권추심업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뢰인 자격
법인사업자, 개인사업자, 개인
위임가능 채권
금융기관 여신 및 카드대금 등
휴대폰, 일반전화, 인터넷, 케이블방송, 도시가스, 렌탈, 보안 · 경비 이용요금 등
판결 등에 따라 집행권원이 인정된 개인간 대여금 등
공사 · 물품 · 매매 · 용역대금 등
서비스 내용
채무자 방문(전화, 우편, 이메일 포함)을 통한 변제 독촉 및 연체금 수령 대행
채무자 또는 채무관계자(보증인 등)의 재산조사, 소재파악 등
채권 회수기법
채권관리 시스템
사용자 중심의 Interface구성
단일 화면상에 모든 상담업무 처리 가능토록 구현
· 현업 요청사항 및 타사시스템 장점 반영
· 고객상담 내용 업무등록 전산 자동화 처리 반영
통계분석 기능 강화
통계분석 시스템 개발
· 고객유형별 회수현황 산출 · 분석 통한 생산성 개선
· 회수자료 피드백 관련 각 고객사 요구사항 충족
SYSTEM 고도화
PDS / CTI / ACS 개선 및 System 자동 연동
· 실행내역 시스템 자동 등록
· 실행조건 재설계 통한 업무효율성 증대 및 민원 감소
정보보안 강화
DB 테이블 논리적 분리 및 보안 솔루션 추가 도입
· 고사양 통신 전용 IBM 서버 추가 2대 도입
웹서버 별도 구성
수수료
의뢰인과 협의하여 결정
미납요금 상담/수납이란?
연체 초기에 미납 상태가 더 이상 지연되지 않도록
수납 안내 및 관리를 통해
채권의 장기화 및 부실화를 조기에 방지하는 고객관리 업무로서
휴대폰 미납요금 외 다양한 채권에 관한 상담 및 수납센터 운영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의뢰인 자격
법인사업자
위임가능 채권
휴대폰, 일반전화, 인터넷, 케이블방송,
도시가스, 렌탈, 보안·경비 이용요금 등
금융기관 여신 및 카드대금 등
서비스 방식
자체 수납센터 또는 고객사 사무실 내
In-House 방식으로 운영
수수료
의뢰인과 협의하여 결정